최종편집 : 2024-05-17 | 오전 08:17:42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대구시

경북도

시·군

송·신년사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기관 동정 > 송·신년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임종식 경북교육감 신년사

2022년 01월 01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경북교육가족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가 더 건강하시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아직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경북교육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님, 도민이 한마음이 되어 위기 극복을 넘어 미래교육의 대전환이라는 새로운 길을 함께 만들어 왔습니다. 되돌아보면 함께해서 더 강했던 경북교육의 한 해였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2년에는 바람이 거셀수록 더 높이 오르는 연처럼 풍신연등(風迅鳶騰)의 자세로 ‘미래교육으로 도약’하는 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은 희망의 에너지로 아이들의 삶의 근육을 단단하게 키우겠습니다.

첫째, 더 따뜻하게! 교육회복과 촘촘한 교육복지 실현으로 학생 개개인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교육결손 회복으로 학생 개개인의 온전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에 속도를 내고, 행복교육, 무상급식, 학령인구 감소 및 교육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더 참신하게!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으로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를 키우겠습니다.

인공지능 기반 학생 주도형 수업을 활성화하고, 기후환경 위기에 대응하며, 수학체험센터, 수학문화관, 발명체험교육관, 메이커교육관, 안전체험관 활용 융합교육으로 미래교육을 펼쳐 가겠습니다.

셋째, 더 친근하게! 자율과 안전을 보장하는 학교 현장 지원으로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학교지원센터 역할 확대 및 재구조화, 학교지원종합자료실 운영으로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 연계와 방역 지원을 강화하여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때맞춰 내리는 비에 만물이 생동하듯이 학생 한 명 한 명이 제각각의 빛깔을 지닌 꽃으로 피어날 수 있도록 더 낮은 섬김의 자세로 사람 향기 가득한 따뜻한 경북교육을 이루어 가겠습니다.

“함께 일하는 것은 성공을 뜻한다.”고 했습니다. 함께 한다는 것은 서로의 발이 되고 받침이 되며 마음을 맞추는 일입니다. 소통하고 공감하고 존중하고 서로 나누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향한 동행을 완성해 나갑시다. 나날이 새로워지는 경북교육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차게 회복하고 더 높이 도약합시다.

검은 호랑이의 용맹한 기운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22. 1.
경상북도교육감 임 종 식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상주시, 도심 재구조화 통해 압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2

경북도·이마트, 실라리안 특판전

안동시 ‘민원인의 날’로 시민과

구미시, 첨단산업 차세대 엔지니

청송군, 6월부터 주4.5일제

울진군, 학생승마 체험 비용 지

의성군,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예천박물관, 퍼포먼스 그룹 ‘애

영천시, 배우 정호빈 홍보대사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